비양심 리스 회사를 피하는 방법

비양심 리스 회사를 피하는 방법

* 비양심 리스 회사, 어떻게 하면 피할 수 있을까?

아직까지도 비양심적인 리스 업체들이 남아 있습니다.
소수의 악덕 업체 때문에 정직하게 일하는 정상적인 업체까지도
피해를 보는 상황이 있어 안타까울 따름인데요,

리스 구매 방식을 통해 차량 구매를 알아보고 계시는
소비자분들을 위해 비양심적인 리스 업체를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어떤 것이 비양심적인 업체인지 알아야 하겠죠?

아무래도 가장 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금전적인 측면일 텐데요,
견적에 포함된 영업 수수료를 통해 폭리를 취하면서
소비자를 속여 금액적으로 손해를 보게 하는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영업 수수료 0%, 제로 마진 등 광고를 하면서
소비자분들을 기만하고 있는 리스 업체들이 많아진 상황입니다.

딱 보기에는 충분히 현혹될 수 있는 말이지만
막상 컨택을 하여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견적을 변동하면서
그 타이밍에 몰래 수수료를 집어넣는 비양심적인 행동을 일삼죠.

서비스적인 측면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소위 말해 견적 던지기인데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올바른 금융 플랜을 설계하고 컨설팅하는 것이
영업사원의 주된 업무인데도 불구하고

대충 견적을 산출하여 무분별하게 안내하고
계약을 진행하더라도 추후에 나 몰라라 모른체 해버리는
무책임한 업체나 영업사원 역시 비양심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스 업체 또는 영업사원을 선택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3가지로 나누어 봤습니다.

1. 회사의 규모는 중요하지 않다.
: 큰 업체는 견적이 더 저렴할 것 같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회사의 규모가 크다는 건 오히려 많은 마진을 남겼다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업체의 크기와 관계없이 영업사원을 잘 만나는게 더 중요합니다

오히려 큰 업체일수록 영업사원들이 고객 관리, 사후 서비스 등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2. 영업사원의 계속되는 계약 조건 변동 요구? 의심해봐야 한다.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업사원 수수료는 견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잘못된 영업사원은 견적 내용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수수료를 올리는데요

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개월 수, 초기 비용, 잔존가치 등 계약 조건 변동을 통해 견적 내용을 바꾸면서
소비자로 하여금 눈치채지 못하도록 마진을 끌어올리는 방식입니다.

영업사원과 상담 시 타당한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계약 조건 변동을 계속해서 권장하거나, 요구한다면 피하는 것이 좋겠죠?

3. 세상에 공짜는 없다.
: 세상에 공짜가 없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계실 겁니다.
영업사원이 조건 없이, 대가 없이 마이너스를 보면서 무언가를 제공하지는 않겠죠?

오히려 ‘나 이 정도 수익이 있으니 이 정도는 챙겨드릴 수 있습니다.’라고
투명하게 오픈하는 영업사원이 더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스 회사와 영업사원은 금융을 담당하기 때문에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매칭카에서는 자동차 금융 전문 컨설턴트들이
충분한 상담, 소통을 통하여 니즈와 재정 등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문제없이 리스 진행을 안내드리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들은 스스로가 비양심적이고 투명하지 않다면
절대 얘기할 수 없는 부분들입니다.

한배를 탄다는 생각으로 고객을 위해 보필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